메인비주얼배너

고객센터 02-715-6755
고객센터 02-715-6755
국내봉사역세권추천

교사정보

해외봉사
네이버 지하철노선도
네이버 버스노선도
네이버 지도검색

아이펀공지 보기

HOME > 아이펀공지 > CIL공지 > 보기

등록자아이펀

등록일2015-05-15

조회수11,470

제목

신간]창의성, 창세기에게 묻다.

천지창조 이야기로 시작하는 40일간의 창의여행

창의성, 창세기에게 묻다. (바이블 스토리텔링을 통한 통찰력 메모법)

 

 

대형서점에는 하루에도 수없이 등장하고 사라지는 책들이 넘쳐난다. 그 많은 책들 중에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읽혀온 바이블은 베스트셀러 중에 최고라 말할 수 있다. 왜 그럴까? 바이블은 책 이상의 의미를 갖고 사람들의 믿음과 행동에 사고의 깊이를 만들어 주기 때문이다.

 

오늘날, 한국교육은 조화로운 사고를 끄집어내주는 창의적 배움을 잃어가고 있다. 가정과 학교 및 교회교육이 질적, 양적으로 그 기능을 살리지 못하는 이유이다.

 

<창의성, 창세기에게 묻다!>로 가정 내() 부모와 자녀의 대화나 소그룹 교회교육을 위해 효과적이고 재미있는 독서토론과 사고방법을 제시하여 관계의 역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

 

출간도서는 총 3부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창의이론을 제시하며 8가지의 연결된 역량(직면, 의심, 갈등, 믿음, 성취, 지혜, 융합, 소통)을 이야기 한다. 2부는 창의성경교육의 구성, 단계, 진행방법을 통해 어떻게 독서를 해야 하는가에 물음을 풀어간다. 3부는 4단계의 창의성경 독서방법으로 창세기의 10가지 이야기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메모하는 창의독서 방법을 제시한다.

 

3부에서 제시한 4단계의 독서와 메모방법은 통찰력을 향상시키는 재미를 준다. 첫째, 창세기의 10가지 이야기 중 천지창조의 이야기(한글&영어버전)로 시작하는 말씀을 읽고 생각을 정리한 후에 메모를 시작한다. 둘째, 그리스어 원전을 번역한 이솝우화(한글&영어)속에서 재미와 교훈을 찾아내고 성경주제와 연결하는 생각을 정리하고 메모한다. 셋째, 바이블 이야기와 우화를 융합하여 8개의 역량단어와 연결하여 자신의 일상 이야기를 일기형식으로 쓴다. 넷째, 제시된 10개의 그림연상단어를 활용하여 그림을 그리며 생각을 정리한다.

 

깊은 사유를 묻는 책들은 홀로 읽을 수 없다. 타인의 생각을 받아들이며 나와의 차이를 찾고 그것을 일상에서 행()하는 체험 속에 얻어진 정의와 기준들로 배움을 채워야 한다. 각 단계별로 어떻게 읽고 책장을 넘겨야하는지 방법과 팁을 제시하였고 홀로 있으며 생각하고 메모하며 그림을 그리는 일들로 소소한 일상의 시간을 갖도록 도와준다. 친구나 모임, 혹은 소그룹이 형성되었을 때 토론하고 이야기하며 사고의 본질을 이끌어주는 지침서로 사용하면 좋다.

 

장태규 작가는 서울에서 출생하여 사회복지와 청소년 교육학을 전공했다. 어릴적부터 끊임없이 메모하고 생각하며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습관을 갖고 성장하였으며 사람에 대한 관심과 관계의 중요성을 깨닫고 사회복지를 전공한다. 이후 소외된 청소년들의 나눔과 성장의 본질은 남다른 생각과 깊은 사고를 갖게하는 교육에 있음을 알고 창의인문 독서교육을 개발하여 아동, 청소년, 교사, 부모 및 선교지에서 창의코칭을 진행해왔다. 지난 10년간 빈민가의 아동, 청소년들에게 창의교육과 논어교육을 가르치며 얻은 지식과 매년 여름 단기선교(캄보디아, 필리핀, 몽골 등)활동경험을 기반으로 창의성, 창세기에게 묻다를 출간하게 되었다.

본 책은 세계선교를 준비하는 교사, (예비)선교사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성경을 이해하고 다가갈 수 있는 교회교육 운영모델을 제시한다. 향후 전국의 개척교회와 해외 단기선교에 필요한 교육지침서로 쓰이기를 기대한다

 

 

*도서관련 특강 및 구매문의 : 02)715-6755(ifun7942@naver.com)

예스24 http://m.yes24.com/Goods/Detail/18032571

 

 

 

단체에서는 도서관련하여 1권당 1만원씩 후원금을 받고 있습니다.

지원된 후원금은 지방에 개척교회 및 교회학교 교사들을 위한 교육지원활동으로

쓰여지며 1권의 도서가 전달됩니다.

 

*문의 : ifun7942@naver.com (실시간 메일확인 합니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미투데이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sitemap

사단법인 청소년아이프랜드 / 사업자등록번호 : 105-82-14222 / 대표 배승용  

부설 창의이미지언어연구소 / 소장: 장태규 / 04533) 서울시 중구 소공로116 6층

Email: day1122@naver.com

Copyright (c) 2013. All rights reserved